정크 아처

덤프버전 :

유희왕의 최상급 싱크로 몬스터 카드.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정크(유희왕)

1. 설명
2. 관련 카드


1. 설명[편집]



유희왕 OCG의 듀얼리스트 팩 커버 카드






파일:external/www.ka-nabell.com/card1003841_1.jpg
[include(틀:유희왕/카드, 몬스터=, 싱크로=, 효과=,
한글판 명칭=정크 아처,
일어판 명칭=ジャンク・アーチャー,
영어판 명칭=Junk Archer,
레벨=7, 속성=땅, 종족=전사족, 공격력=2300, 수비력=2000,
소재="정크 싱크론" +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효과1=1턴에 1번\, 상대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선택한 몬스터를 게임에서 제외한다. 이 효과로 제외한 몬스터는 이 턴의 엔드 페이즈시에 같은 표시 형식으로 상대 필드 위로 되돌린다.)]
하나 된 외침이 메아리의 화살이 되어 하늘을 가른다! 빛이 비추는 길이 되어라! 싱크로 소환! 나와라, 정크 아처!(集いし叫びが、こだまの矢となり空を裂く! 光差す道となれ! シンクロ召喚! 出でよ、ジャンク・アーチャー!)
하나 된 외침이 울려퍼지는 화살이 되어 허공을 가른다! 밝은 빛의 길이 돼라! 싱크로 소환! 나와라, 정크 아처! - 한국판
듀얼리스트 팩 - 유세이 편 2에서 등장한 싱크로 몬스터. 디자인은 용자 라이딘의 패러디.

정크 싱크론을 소재로 쓸 것을 반드시 요구하나, 정크 워리어와 달리 레벨이 7이라 정크 싱크론의 자체 효과만으로는 뽑아낼 수 없다. 퀵 싱크론을 사용하면 5+2로 보다 쉽게 소환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 지정해 1턴 동안 제외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걸리적거리는 몬스터 하나를 잠깐 치워 공격을 집중하거나, 엑시즈 소재처럼 한 번 필드를 이탈하면 무력화되는 수단을 견제하는 용도로 쓸 수 있다.

등장 초기에는 퀵댄디처럼 퀵 싱크론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덱에서 채용되었지만, 이후 정크 버서커 등 더 강한 7레벨 싱크로 몬스터가 여럿 추가되면서 자연스럽게 사장되었다.

유희왕 태그 포스 6에서는 사실상 유세이의 진 에이스라고 해도 될 정도로 소환률이 굉장히 높다. 어느 정도냐면 슈팅 퀘이사 드래곤을 뽑아낼 수 있는 상황에서 굳이 이걸 소환할 정도. 다른 싱크로가 더 도움이 되는 상황에서도 이걸 고집해서 삽질을 하는 경우가 한 두 번이 아니다. 한 턴 내에서 최대한 상대에게 큰 데미지를 주도록 설계되어 있는 AI 특성 상, 직접 공격을 노릴 수 있는 이 카드를 우선하여 소환하는 바람에 생기는 일. 여튼 플레이어에게 딱히 반가운 일은 아니니, 파트너 덱 편집이 가능해지면 정크 아처를 빼고 다른 고성능 싱크로 몬스터를 넣어주는 것이 좋다.

첫 등장은 렉스 고드윈전. 매 턴 효과로 태양룡 인티 또는 월영룡 쿠이라를 제외해 직접 공격의 활로를 뚫어보려 했으나, 매번 막히다가 카운터 함정에 효과가 무효화되고 파괴된다. 두 번째 등장은 후도 유세이와 이자요이 아키 간의 친선 라이딩 듀얼에서 짧게 등장. 이후에는 팀 유니콘과의 친선 라이딩 듀얼에서도 등장했다. 안드레의 숲의 파수꾼 그린 바분을 파괴하는 등 나름 활약했지만, 부활한 그린 바분에게 파괴당했다. 이후 등장은 없다.

이 카드는 뜬금없이도 아크 크레이들 편이 방영된 후 재주목을 받게 되는데, 대상 지정 내성을 가지지 않은 시계신 몬스터를 제외 효과로 파해할 수 있어 Z-one 전에서 활약할 수 있었던 몬스터였기 때문. 실제로 유세이의 필드에 레드 데몬즈 드래곤블랙 페더 드래곤, Z-one의 필드에는 시계신 라치온 1장만이 있는 상황에서 Sp-엔젤 배턴을 이용해 정크 싱크론과 리제네 워리어[1]를 뽑았을 때, 정크 아처를 불러냈다면 라치온을 제외하고 직접 공격을 날려 바로 승리할 수 있었다.

하지만 유세이는 블랙 로즈 드래곤을 뽑아 함정 카드와의 연계로 겨우 1500 데미지만을 주고 턴을 넘겨버렸고, 바로 다음 턴에 Z-one은 시계신 사디온으로 라이프를 도로 회복해버렸다. 유세이의 전술을 보고 굉장하다며 반응하는 동료들은 덤. Z-one 전은 모든 시그너 드래곤과 함께 슈팅 퀘이사 드래곤을 뽑는 것이 주안점이었기 때문에 작품 내적으로는 정크 아처를 무시할 수밖에 없었고, 작품 외적인 시선으로 보면 의구심이 남게 된 케이스다. 같은 사례로는 기황제를 상대할 때 사용하지 않은 터보 워리어파동룡기사 드래고에퀴테스가 있다.

공격명은 스크랩 애로우(Scrap Arrow), 효과명은 디멘션 슛(Dimension Shoot).

유희왕 듀얼링크스에서는 NPC 유성 전용 카드로 사용되다가 FUTURE HORIZON에서 SR로 얻을 수 있게 되었다. 당시 소환 대사는 '空' 부분을 'そら'로 훈독하였으나 이후 패치로 원작과 동일하게 'くう'로 음독하도록 수정되었다.

2. 관련 카드[편집]



2.1. 정크 싱크론[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6 11:48:53에 나무위키 정크 아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미 OCG화 카드. 효과로 패에서 묘지로 보내졌을 때, 필드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