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
(♥ 0)
1. 개요[편집]
2018년 개봉한 스타워즈 시퀄 삼부작에 이은 디즈니의 스타워즈 스핀오프, 즉 스타워즈 앤솔로지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 새로운 희망의 술집 장면으로부터 10년 전으로 거슬러올라가 이야기가 시작될 것이라고 한다. 즉, 시스의 복수로부터 10년 뒤, 로그 원-새로운 희망보다 10년 전의 딱 중간 시점을 다룬다.
감독은 원래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과 레고 무비로 잘 알려진 필 로드 & 크리스토퍼 밀러 듀오였으나 2017년 돌연 론 하워드[3] 로 교체되었으며,[4] 각본은 로렌스 캐스단[5] 과 그의 아들인 존 캐스단, 제작은 캐슬린 케네디가 담당한다. 북미 개봉일은 2018년 5월 25일로 확정되었다. 이 개봉일은 디즈니 인수 이후의 스타워즈 시리즈 최초로 연말에 개봉하지 않는 개봉일이기도 하다.[6]
촬영하는 동안에는 공식적으로 "제목 미정의 한 솔로 영화(Untitled Han Solo Movie)"라고 불리다가, 2017년 10월 18일에 감독의 발표에 따라 지금의 제목이 확정되었다.
2018년 칸 영화제 비경쟁 부분에서 처음 공개된다. 프리퀄 3부작 이후 오래간만의 영화제 출품이다.
2. 예고편[편집]
3. 등장인물[편집]
필 로드 & 크리스토퍼 밀러 감독이 하차하기 전, 출연진과 함께 찍은 단체사진. 2월 20일에 공개되었다.
- 한 솔로 - 올든 에런라이크(이현)
- 키라 - 에밀리아 클라크(김하루)
- 츄바카 - 요나스 수오타모
- 랜도 칼리시안 - 도널드 글로버(권창욱)
- 리오 듀란트 - 존 패브로[7] (임채헌)
- 발 - 탠디 뉴턴[8] (한경화)
- L3-37 - 피비 월러-브리지(임윤선)
- 토비아스 베켓 - 우디 해럴슨(이재용)
- 드라이덴 보스 - 폴 베타니(현경수)
- 엔피스 네스트 - 에린 켈리맨(김보나)
토비아스 일당과 대립하는 약탈자. 잔인무도하고 거침없는 성격이라고 하며 클라우드 라이더스라는 스피더를 탄 부하들을 대동하고 다닌다. 가면을 쓰고 있다.
- 벤틱 투 튜브 - 에이단 쿡
초반부에 등장하는 코렐리아 행성 범죄조직의 리더로, 마치 거대한 지네처럼 생겼다. 어두운 동굴의 호수와 같은 크기의 물 속에서 살며, 작중에선 능청스럽게 깐족대는 한 솔로를 추궁하며 위협했으나 한솔로가 던진 돌에 창문이 깨지며 햇빛을 보자 고통스러워한다.[9] 그러다가 물에 빠지면서 등장끝. 죽었는지 살았는지는 불명.
프록시마의 하수인으로 얼굴이 길고 거대한 지팡이를 들고다닌다. 작중에선 한 솔로를 프록시마 앞으로 끌고갔으나 한 솔로가 폭탄테러를 저지르고 도망치자 한 솔로를 추적한다. 그러다가 공항에서 한 솔로를 찾지 못하고 서성이다가 게이트 통과 전에 키라만 붙잡는다. 그리고 등장 끝.
4. 등장 함선 및 항공기와 지상병기[편집]
- 임페리얼 I급 스타 디스트로이어 - 영화 도입부에서 코렐리아 행성 상공에 뜬 채 건조 중인 미완공함 1척과, 대형함 답게 케셀런의 폭풍을 아무렇지도 않게 항행하며 압도적인 덩치로 안전이 확보된 항로를 틀어막아 봉쇄 중인 함 1척이 등장한다.
- 밀레니엄 팔콘 - 본래는 랜도 칼리시안의 밀수선으로, 내부가 상당히 깔끔할 뿐더러 앞부분이 붙어있는 삼각 형태이다. 이 앞부분은 탈출 포드로, 처음부터 이렇게 제조된 게 아니라 랜도가 사후 개조한 것이라고 극중에서 설명된다. 케셀 런 장면에서 미끼 용도로 분리해서 버려버리기 때문에 사라진다. 케셀 런에서 온갖 고초를 겪은 뒤 흔히 말하는 고물짝(Piece of Junk)이 되고 만다.
- 타이 파이터 - 한이 발견한 은하 제국군 모병소의 홍보 영상 속 비행 장면이 첫 등장 씬이다. 얼마 뒤 한 솔로가 속한 제국 육군부대를 항공 지원하는 장면이 등장하며, 케셀런을 봉쇄중인 은하 제국 해군의 스타 디스트로이어가 도주하는 팔콘을 추적하도록 몇 대 발진시키면서 공중전을 치르고 전 기 격추된다. 그 중 한 대는 상부를 노리기 위해 상승해 공격하다 솔로가 팔콘을 엎어치기(?)하여 동체로 쳐날리는 바람에 작살났다.
- AT-헐러 - 제국의 수송선. 이름으로 보았을 때 워커 계열 유닛을 하단에 도킹시켜 나르는 역할인 듯 하다.
- AT-DT - AT-ST와 같은 이족보행 병기로 1인승에 강력한 주포가 장착된 형식이다. 강력한 주포가 장착되어 공격력은 좋으나, 경장갑과 오픈탑 형식으로 인한 방어력 부족에 주포 무게로 인한 기동성 저하라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5. 개봉 전 정보[편집]
자세한 내용은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개봉 전 정보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6. 줄거리[편집]
자세한 내용은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줄거리 문서를 참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