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스튜디오 프로

덤프버전 :


그래픽 툴

[ 2D ]
{{{#!wiki style="display:inline-block; min-width:25%"
[ 3D ]
{{{#!wiki style="display:inline-block; min-width:25%">
[ 영상 ]
B PC·모바일 공동 지원 · Μ 모바일 전용 · Ο 오픈 소스 · F 프리웨어 · $ 유·무료 공존/부분유료 · C 컬러 매니지먼트 시스템 · Χ 단종

아트스튜디오 프로
ArtStudio Pro


파일:ArtStudio_Icon_Background.png

개발
Lucky Clan
유통
App Store
라이센스
상업 소프트웨어
용도
디지털 페인팅
운영체제
파일:iOS 로고.svg / 파일:iPadOS 로고.svg / 파일:Finder_Icon_macOS_Big_Sur.png
링크
파일:iPadOS 로고.svg / 파일:Finder_Icon_macOS_Big_Sur.png
1. 개요
2. 상세
3. 시스템 정보
4. 평가
5. 여담



1. 개요[편집]


아트스튜디오 프로(ArtStudio Pro)는 폴란드 개발사 Lucky Clan에서 개발 및 유통하는 iOS, iPad OS, macOS 전용 페인팅 및 사진 편집 어플이다.

2. 상세[편집]


프로크리에이트와 함께 애플 생태계의 드로잉 & 페인팅 분야에서 양대산맥을 이루는 가성비 어플 중 하나이다. 다만 프로크리에이트와 다르게 온전한 드로잉 & 페인팅 어플이 아니라 사진 편집 용도를 겸한다.

특히 사진 편집 용도에 있어서는 iPad OS, macOS에서 최고 수준의 어플로 평가 받으며, 아예 포토샵을 모바일로 옮겨왔다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기능적인 면에서 포토샵과 매우 흡사하다. 심지어 포토샵 브러쉬 파일 호환을 지원한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프로크리에이트와 다르게 거의 대부분의 아트 스타일을 구사하는데에 있어서 넓은 포옹력을 가지고 있다. 해외에서는 프로크리에이트아트스튜디오 프로를 병행하여 사용하거나, 아예 드로잉 & 페인팅과 사진 편집 기능을 동시에 겸하여 아트스튜디오 프로만 사용하는 사람들이 꽤 있다.

단점이라면 한글 지원이 안된다는 점. 이러한 단점도 단점이지만 시장 상황을 보았을 때 프로크리에이트의 유명세가 일러스트 분야에서 훨씬 독보적이기도 하고, 만화 같은 경우는 월정액이기는 하지만 클립스튜디오가 사실상 독점 중이며, 그 외에 메디방, 이비스 페인트와 같은 어플들이 무료 드로잉 & 페인팅 어플 시장을 꿰찬 상황이라 국내 인지도는 상당히 낮다.

대신 애니메이션 제작 분야에서는 아트스튜디오 프로가 독보적인 입지를 가지고 있다. 프로크리에이트와 다르게 레이어의 생성 개수에 제한이 없기 때문.[1][2][3]

그 외에 화면 녹화 기능도 지원한다.

3. 시스템 정보[편집]


제공자
Sylwester Los
크기
523.8MB
카테고리
그래픽 및 디자인
호환성(iOS)
iOS 15.0 이상 필요.
호환성(iPad OS)
iPadOS 15.0 이상 필요.
호환성(macOS)
macOS 12.0 이상 및 Apple M1 칩 이상이 탑재된 Mac이 필요합니다.[4]
언어
러시아어, 영어, 중국어(간체)
등급
4+
저작권
© Sylwester Los
가격(Yearly Subscription)
13,000원
가격(Lifetime License)
60,000원

4. 평가[편집]



5. 여담[편집]



  • 2, 3주마다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능과 버그를 수정한 버전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29 14:50:04에 나무위키 아트스튜디오 프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http://www.luckyclan.com/apps/artstudiopro-macos[2] 프로크리에이트는 기기의 램 용량에 따라 캔버스 크기에 비례하여 최대 레이어 개수가 제한된다. 또한 새로운 기기가 출시되면 해당 기기를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램의 용량을 최대 2GB로 제한해버린다는 단점이 있다. 해외 커뮤니티를 찾아보면 새롭게 출시된 애플 기기를 구매한 사람들이 프로크리에이트의 최대 레이어 개수가 제한되는 것 때문에 불만을 표시하는 게시글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이로 인한 영향 때문인지 프로크리에이트의 연관 검색어로 Layer Limit가 나온다. [3] 캔버스의 최대 크기는 제한된다. 다만, 이 부분은 대부분의 모바일 드로잉 & 페인팅 어플에 해당하는 사항이다. 모든 기기에 최적화하여 개발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2의 거듭제곱으로 최대 16,384 픽셀까지만 지원하는 경우가 많다. 예외적으로 클립 스튜디오처럼 최대 20,000픽셀까지 지원하는 어플도 있다. 캔버스 크기, 레이어 개수 둘 다 무제한으로 지원하는 모바일 드로잉 & 페인팅 어플은 크리타의 안드로이드 버전이 거의 유일하다.[4] 구형 Mac을 사용하는 유저의 경우 Mojave 이상 OS에서 구매하고 El Capitan에서 설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