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련 : 흑영

덤프버전 :


파일:니케-타이틀-임시.png

【 클래스 순 】

【 코드 순 】

【 기업 소속 순 】

【 무기 순 】

<:><color=#000,#FFF>
  [ 머신건 ⟨MG⟩ ]  
||}}} ||

【 버스트 단계 순 】





홍련 : 흑영
Scarlet: Black Shadow




등급
SSR
제조사
파일:니케-필그림.png
스쿼드
갓데스
무기
파일:니케RL.png
화무십일홍[1]
속성
파일:니케풍압.png
풍압
버스트

클래스
파일:니케-공격형.png
화력형
성우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장예나[2]
파일:일본 국기.svg 우에다 레이나
파일:미국 국기.svg 라타나[3]

"싸움을 거는 거라면 언제든 환영일세."

- 랩쳐를 베는 검, 홍련의 과거 모습 -

【NIKKE 소개】 홍련 : 흑영(Scarlet: Black Shadow) #


1. 개요
2. 특징
3. 공식 미디어
4. 스킬
5. 평가
6. 대사
7. 작중 행적
7.1. 메인 스토리
7.2. 캐릭터 에피소드
7.3. 돌발 스토리
7.4. 이벤트 스토리
7.4.1. RED ASH
7.4.1.1. MEMORY OF GODDESS
7.4.1.2. 갓데스 스쿼드 인터뷰
7.4.2. NEW YEAR, NEW SWORD
8. 코스튬
9. 여담



1. 개요[편집]


니케 스토리
인게임 니케 프로필 창의 스토리가 여기로 들어갑니다.

모바일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에 등장하는 SSR 등급 풍압 타입 런처 니케.

2. 특징[편집]


파이오니아 스쿼드 홍련의 과거 모습.

1차 랩쳐 침공 당시,

친언니 장화와 함께 랩쳐와 근접 전투가 가능한지

실험해보는 근접 전투 스쿼드 소속으로 활동했었다.

이후 정처 없이 지상을 떠돌다

갓데스 스쿼드에게 발견되어 그들과 함께하게 된다.

【NIKKE 프로필】 홍련 : 흑영(Scarlet: Black Shadow) #


홍련의 약 100년 전 모습이다.


3. 공식 미디어[편집]



[youtube()]

(영상 제목)


4. 스킬[편집]


모든 스킬 설명은 10레벨 기준이다.

스킬 정보
일반 공격
런처
최대 장탄 수
a
재장전 시간
b.bb초
조작 타입
차지형
대상에게
[공격력 cc.cc% 대미지]
차지 시간: d초
풀 차지 대미지: eee% 대미지

스킬 1
패시브
스킬 이름 1
스킬 일반 글씨
스킬 파란 글씨
스킬 2
액티브
재사용 시간
10.00초
스킬 이름 2
스킬 일반 글씨
스킬 파란 글씨
버스트 x
파일:니케-x단계.png
액티브
재사용 시간
40.00초
버스트 스킬 이름
스킬 일반 글씨
스킬 파란 글씨

버스트 컷신

[ 애니메이션 보기 ]





5. 평가[편집]




6. 대사[편집]


상황
대사
획득
대화 1
대화 2
대화 3
방치
호감도 10 대사 1
호감도 10 대사 2
호감도 10 대사 3
호감도 10 방치
필드 이동
필드 터치
적 조우
스쿼드 편성
궁극기 준비
궁극기
풀 버스트
레벨업 1
레벨업 2
레벨업 3
선물 1
선물 2
선물 3
호감도 상승 1
호감도 상승 2
호감도 상승 3
전투 시작 1
전투 시작 2
전투 시작 3
장전 1
장전 2
장전 3
적 처치 1
적 처치 2
적 처치 3
사망
승리
전초기지 1
전초기지 2
전초기지 3


7.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7.1. 메인 스토리[편집]




7.2. 캐릭터 에피소드[편집]




7.3. 돌발 스토리[편집]




7.4. 이벤트 스토리[편집]




7.4.1. RED ASH[편집]






<'#555a97> 이벤트 스토리 - RED ASH
레드 후드가 주인공이며 OVER ZONE보다 더 과거의 이야기를 다룬 1주년 기념 이벤트 스토리 RED ASH에서 과거 모습으로 등장한다. 갓데스 스쿼드 멤버 중 제일 마지막으로 영입된 니케이며, 동시에 릴리바이스 기반의 페어리 테일 모델이 아닌 근접전 특화 양산형 스쿼드 모델이기도 하다.[4]

이 시절 홍련의 모습은 사고전환이 일어난 100년 후 지금의 모습과는 확연히 다른데, 갑옷을 아무렇게나 풀어 헤치고 커다란 삿갓을 쓴 채 안빈낙도한 떠돌이 무사의 삶을 보내고 있는 여유로운 모습의 지금과 달리 제대로 된 바디 슈트와 고성능 의체, 고주파 수리검 등의 전투용 장비를 빈틈없이 구비한 진중하며 냉정하면서도 무자비한 면모를 가진 칼잡이의 모습이었다.

이 당시에는 도로시와 관계가 좋지 않았으며 툭하면 싸움을 벌였다. 얼마나 사이가 좋지 않냐면 서로가 서로에게 사소한 걸로 시비를 걸다가 실제로 전투까지 들어갈 정도며 그것도 매우 자주, 방이 어지러질 정도로 격하게 싸웠다.[5][6]

랩쳐와의 전쟁 중 인류 연합은 원래 양산형 니케를 늘리는 걸 검토했으나 갓데스 스쿼드의 활약이 매우 좋았기에 2세대 페어리 테일 모델을 만들기 시작했고 첫번째 기체인 신데렐라라는 이름의 포격 특화 모델이 갓데스 스쿼드에 합류할 예정이었다. 지휘관은 신데렐라는 단순 스펙만 따지면 갓데스 스쿼드 전원을 압도하고 리더인 릴리바이스보다도 강할지 모른다고 설명했고 이에 전투광인 홍련이 신데렐라와 전투 의지를 불태우고 몸이 근질근질한데 갓데스 스쿼드부터 먼저 싸워보자며 싸움을 하려 드는데 이에 릴리바이스가 "내부 싸움을 원한다면 리더인 나부터 이기는게 순서겠지?" 라고 중재하자 침묵한다. 반응을 보면 예전에도 몇 번 릴리바이스에게 당한 적이 있었던 듯.

침식이 가속화되는 레드 후드를 보고 겁에 질려 도망친 스노우 화이트에게 네가 진정 소중히 생각하는 사람의 끝이 어떻더라도 마지막까지 함께해 주어야만 한다고 충고해 주는데, 직후 내가 하지도 못한 일을 남한테 하라고 하다니...라고 씁쓸하게 자조하는 모습을 보인다.

엘리시온 연구소에서 신데렐라 및 양산형 니케들과 합류해서 궤도 엘리베이터를 공략하기로 한 작전은 엘리시온 연구소가 이미 파괴되어 있어 실패했고, 어쩔 수 없이 현재 갓데스 스쿼드 멤버만 궤도 엘리베이터를 공략한다. 하지만 엘리베이터 근처에 도달했을 때, 실종됐다고 생각한 신데렐라가 침식된 채 나타나고 갓데스 스쿼드를 일방적으로 포격한다. 릴리바이스가 무리를 해서 간신히 후퇴 할 순 있었지만 양산형 니케 100여명은 모두 전멸했고 이 패전으로 인해 인류는 사실상 랩쳐에게 패배하고 만다.



<'#555a97> 이벤트 스토리 - RE : DASH
이후 혼수 상태에서 과거를 회상하던 레드 후드의 기억에서는, 작중 배경에서 항상 날이 서 있던 홍련에게 레드 후드가 검집에 들어가 있어야 날이 상하지 않는다는 속담으로 조언을 건넨다. 하지만 비유적인 속담을 홍련은 문자 그대로 해석해 "그렇다, 발도술이다!" 라며 발도술을 떠올리고(...) 연습을 하다가 레드 후드의 목에 상처를 낸다. 그 뒤에 릴리스가 참 잘 했다고 하자 칭찬해줄 거라고 했지 않냐고 낄낄거리는 레드 후드의 말을 "이거 몸둘 바를 모르겠군,"하고 웃으며 천연덕스럽게 받아친다. 당연히 릴리스는 "나가, 이 녀석들아!"하고 폭발.

7.4.1.1. MEMORY OF GODDESS[편집]



<'#555a97> 이벤트 스토리: MEMORY OF GODDESS
  • A PLACE TO BE

  • STAY TOGHETHER


7.4.1.2. 갓데스 스쿼드 인터뷰[편집]



<'#555a97> 이벤트 스토리 - 갓데스 스쿼드 인터뷰
RED ASH 이벤트 스토리 하드 모드의 라디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인터뷰 에피소드다.[7]

줄거리는 대뜸 레드 후드가 자신을 불러세우며 불법 도검 소지죄로 오라를 받으라는 말을 한다. 어떻게 하면 눈감아주겠냐는 홍련에게 레드 후드는 사과를 먹기 좋게 자르라고 하는데 처음엔 자신의 검은 과일을 자르는 칼이 아니라고 항변하지만, 공중에 떨어지는 사과를 잘라보라고 하자 흥미로워 한다.

20등분을 조건으로 내밀자[8] 수긍하며 성공한 홍련이지만, 레드 후드는 모양이 이쁘지 않다고 툴툴댄다. 그러면서 세계 최고 검객의 솜씨라고 하긴 민망한 수준이라며 레드 후드가 말하자 제대로 호승심을 자극받은 홍련은 재도전을 하지만 힘조절에 실패한 나머지 방을 엉망으로 만들고 만다.

이에 당황하는 것도 잠시, 릴리스가 이 소란을 듣고 달려오자 레드 후드는 홍련이 점심밥이 마음에 안 든단 이유로 난장판을 만들었다고 누명을 씌운 후 도망치고 홍련은 레드 후드에게 분개하지만 릴리스에게 방을 다 치울 때까지 못 나간다고 구박을 받자 이 일을 결코 잊지 않을 것이라며 칼을 간다. 이후 릴리스에게 진실을 설명한 후 레드 후드를 함께 잡으러 오는 것으로 마무리.


7.4.2. NEW YEAR, NEW SWORD[편집]


스토리 시놉시스에서 언니와의 추억을 회상한다고 하며 이에 따라 첫 출현했던 레드 애쉬보다 이전의 스토리를 다룰 가능성이 높다.

8. 코스튬[편집]




9. 여담[편집]



홍련 : 흑영 티저 이미지
  • 모더니아를 잇는 신년 필그림 니케의 관심사가 높아지던 가운데[9] 갓데스 시절 홍련의 사격 자세 이미지가 유출되었고 12월 22일 공식 X를 통해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면서 출시를 확정지었다.

  • 공개 이후 유저들한테 흑련으로 불리고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7 11:39:40에 나무위키 홍련 : 흑영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무기의 원 주인은 홍련의 언니며 랩쳐와의 싸움 중 죽으며 유품으로 무기를 전해줬다고 한다.[2] 시프티와 중복[3] 베스티와 중복.[4] 페어리 테일 모델은 인류가 가진 모든 기술의 집약체인데, 양산형인 홍련은 어떠한 기술적 어드벤티지 없이 순전한 개인의 기량만으로 그들과 동급 취급을 받는 것이다. 물론, 레드후드가 '커스터마이징을 너무 많이 받아서 양산형이라 부르기는 어렵다'고 하긴 했으나 아무리 과하게 받더라도 양산형이 페어리 테일 모델보다는 스펙에서 밀릴 것이다. 그 밀리는 부분을 본인의 기술과 역량으로 메꿔 다른 갓데스 스쿼드 니케들과 동급 이상으로 만들어낸 것.[5] 홍련은 도로시를 깔끔 떨고 번거로운 짓이나 한다고 까고, 도로시는 왜 그렇게 매사에 지저분하게 사냐고 깐다. 또한 도로시가 칼 같은 건 어릴 때나 장난감용으로 쓰던 거라고도 하며 자주 근접 전투 방식이 스마트하지 못 하다고 지적한다. 주로 청결 상태 문제로 빈번하게 싸우지만 티타임 같이 마음이 맞는 일에는 서로 좋아하여 우호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6] 도로시나 홍련의 언급으로 보아 대개 전투는 무승부이며 전투력 자체는 꽤나 비등비등한 것으로 보인다.[7] BGM 다음에 확인할 수 있으며, 7개의 인터뷰로 이루어져 있다.[8] 일부러 맞춘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인게임 홍련의 기본탄창이 20발이다.[9] 유저들 사이에서는 크라운차임의 실장이 유력할 것이라 예측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