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Road To El Dorado(Ost)

덤프버전 : r20170327

http://1.bp.blogspot.com/-jMdd7XvDmGs/Ty-DFEDQV9I/AAAAAAAADAU/QPUw9pDyyeA/s1600/Road+to+El+Dorado.png?width=100%
발매일
2000년 3월 14일
녹음일
1998년 12월 ~ 1999년 2월
녹음 스튜디오
미국 캘리포니아, 애틀란타, 캔자스 시티
영국 런던, 캐나다 밴쿠버
작곡일
1996년 12월
장르
, 팝 록, 라틴 팝, 영화 음악
러닝 타임
62:14
프로듀서
패트릭 레너드
발매사
DreamWorks Records


엘튼 존/음반 목록
The Muse
(1999)
The Road To El Dorado
(2000)
Songs From The West Coast
(2001)

1. 개요
2. 녹음
3. 발매
4. 여담
5. 트랙 리스트
5.1. El Dorado - 4:22
5.2. Someday Out Of The Blue - 4:48
5.3. Without Question - 4:47
5.4. Friends Never Say Goodbye - 4:21
5.5. The Trail We Blaze - 3:54
5.6. 16th Century Man - 3:40
5.7. The Panic In Me - 5:40
5.8. It's Tough To Be A God - 3:50
5.9. Trust Me - 4:46
5.10. My Heart Dances - 4:51
5.11. Queen Of Cities (El Dorado II) - 3:56
5.12. Cheldorado - 4:26
5.13. The Brig - 2:58
5.14. Wonders Of The New World - 5:56
6. 보너스 트랙
6.1. Perfect Love - 4:09
6.2. Hey, Armadillo - 3:46
7. 스페셜 에디션 트랙 리스트
8. 세션
9. 차트 성적
10. 싱글
10.1. 싱글 성적














영화 오프닝에서 사용된 타이틀 트랙 El Dorado.



툴리오와 미겔이 엘도라도를 찾으러 갈때 나온 The Trail We Blaze.



툴리오와 미겔이 부른 It's Tough To Be A God.



미겔이 엘도라도 주민들과 노는 장면에서 나온 Without Question.



툴리오와 미겔의 사이가 악화되었을때 나온 Friends Never Say Goodbye.



엔딩 크레딧에 사용된 Someday Out Of The Blue, 오프닝이 편집된 버전이다.



엔딩 크레딧에 사용된 Without Question.



Someday Out Of The Blue 뮤직비디오. 엘튼 존이 캐릭터로 나온다.

1. 개요[편집]


엘튼 존팀 라이스의 3번째 합작이자 The Road To El Dorado의 사운드트랙.

2. 녹음[편집]


엘도라도는 원래 El Dorado: City of Gold라는 제목으로 1999년 11월 19일에 개봉될 예정이었다. 그래서 전체적인 애니메이션 작업을 1990년대 중반부터 진행했고 영화에 사용될 음악도 당연히 그 시점부터 작업되었다. 1996년 12월, 엘튼 존과 팀 라이스는 7곡을 작업할 것이라고 요청하면서 즉각으로 사운드트랙 작업에 들어갔고 이어서 7곡을 더 작곡했다. 모든 곡들은 1996년 12월에 작곡되었지만 사운드트랙 앨범은 1998년 12월부터 1999년 2월까지 작업되었다. 1999년 2월 중순, 엘튼 존은 2000년 3월에 사운드트랙이 발매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앨범은 캘리포니아, 캐나다 토론토, 영국 런던의 다양한 스튜디오에서 녹음되었고 대부분의 작업은 애틀란타에서 이루어졌다.

1994년 라이온 킹아이다에 이어서 3번째로 팀 라이스와 협업을 가졌고 한스 짐머와 존 파웰도 참여했다. 라이온 킹에서 연주곡을 작곡한 이후로 한스 짐머와 두번째로 작업한 경우이다.[1] 보컬과 가사가 있는 곡들은 엘튼 존/팀 라이스 작사작곡이고 모든 연주곡들은 한스 짐머 작곡이다. 앨범의 마지막 트랙 "Wonders Of The New World"는 예외인데 이 곡은 존 파웰이 작곡했다. 한스 짐머가 엘튼 존과 공동으로 작업한 곡은 7번 트랙 "The Panic In Me" 밖에 없다. 12번 트랙 "Cheldorado"의 메인 선율을 "The Panic In Me"의 후렴구로 사용한 것.

앨범에 참여한 세션 연주자들 중 절반은 엘튼 존 인맥의 인물들이다. 엘튼 존 밴드의 멤버 데이비 존스턴, 나이절 올슨, 밥 버치가 참여했는데 1969년부터 엘튼 존과 함께하고 있는 원년 세션인 드러머 나이절 올슨이 1992년 23집 The One 이후로 6년만에 함께한 경우이다. 보컬 세션에는 이글스의 돈 헨리, 티모시 B. 슈미츠, 백스트리트 보이즈, 랜디 뉴먼 등 쟁쟁한 이름들이 참여해서 수려한 하모니를 보여주었다.

전반적으로 열정적이고 화려한 듯한 색채가 돋보이고 특히 라틴 음악 풍의 사운드를 차용해서 보이는 따스하면서 푸근한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라이온 킹, 아이다 뮤지컬에 이어서 팀 라이스와 3번째로 이룬 협업이다 보니 특유의 작품성 또한 여전할 수 밖에 없는 것. 거기다 한스 짐머와 존 파웰까지 참여하다보니 음악적으로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3. 발매[편집]


사운드트랙은 영화가 개봉될 시기인 2000년 3월에 발매되었다. 1억 달러에 가까운 제작비로 제작되었고 해외 수익까지 합쳐서 제작비도 못 건질 정도로 참패한 영화의 성적처럼 이 앨범도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는데 호주 40위, 미국 63위 밖에 오르지 않아 상업적으로 실패했다. 이 시기에 발매된 두 싱글 "Someday Out Of The Blue"와 "Friends Never Say Goodbye"도 별 반응을 얻지 못했다.

엘튼 존이 팀 라이스와 작업한 마지막 작품이고 이후로 협업을 가진 적이 없다.

"Someday Out Of The Blue"는 뮤직비디오로도 제작되었는데 영화 속의 장면들, 캐릭터화된 엘튼 존이 엘도라도에서 피아노를 연주하며 노래를 부르는 장면으로 구성된 영상으로 제작되었다. 엘튼 존을 캐릭터화로 그려낸 몇 안되는 작품 중 하나.

4. 여담[편집]


보면 알겠지만, 한스 짐머/존 파웰 작곡의 연주곡은 3곡 밖에 없고 대부분 엘튼 존의 보컬과 팀 라이스의 가사를 가진 곡들로 수록되었으니 대부분의 분량은 엘튼 존이 가졌다고 무방하다. 그래서 앨범 커버에서 Elton John's로 표기되어 있는 걸 보면 정규 앨범으로 발매해도 충분할 정도. 앨범 버전의 "Someday Out Of The Blue", "Without Question"을 제외하면 실제 영화에서 사용된 곡들은 대부분 한스 짐머 작곡의 연주곡들이고 엘튼 존 보컬의 곡들은 "El Dorado", "The Trail We Blaze", "Friends Never Say Goodbye" 뿐이다.[2]

사운드트랙은 대부분 엘튼 존의 곡들로 수록되어 있어서 그런지 한스 짐머/존 파웰 팬들에겐 조금 불만 사항이 되기도 했다고. 그래도 영화에서 사용된 연주곡들을 순서대로 수록된 앨범으로도 발매되기도 했다. 앨범에서 키보드, 프로그래밍과 프로듀싱을 맡은 패트릭 레너드[3]는 2000년 9월부터 2001년 4월까지 작업된 엘튼 존의 27집이자 이 앨범의 바로 다음작인 Songs From The West Coast에서 프로듀싱과 키보드, 오르간을 맡았다.

엘튼 존은 앨범과 영화가 개봉되기 전인 2000년 2월부터 영화/사운드 트랙 홍보를 위해서 공연을 여러차례 진행하기도 했다. 2000년 2월 24일 샌프란시스코Fairmont 호텔에서 진행된 공연에선 "El Dorado", "Someday Out Of The Blue", "Without Question", "Friends Never Say Goodbye"를 불렀고, 그 중 "Someday Out Of The Blue"를 2000년 피아노 솔로 투어에서 몇번 정도 불렀지만 엘도라도의 수록곡들은 2000년 이후로 한번도 부르지 않았다.

엘튼 존과 팀 라이스가 1996년 12월에 작곡한 14곡 중에서 13곡이 앨범/보너스 트랙으로 수록되었고 나머지 한 곡은 "The Manner Of Men"이라는 곡으로 미공개된 아웃테이크이다.

5. 트랙 리스트[편집]



5.1. El Dorado - 4:22[편집]


타이틀 트랙. 일렉트릭 사운드로 조용히 시작하다가 곧 상쾌하고 경쾌한 선율로 진행한다. 인트로는 트럼펫으로 시작하고 각종 악기들의 편성으로 탄탄한 구성을 보여준다. 곡은 C로 구성되었고 엘도라도에 알맞게 힘차고 희망적인 분위기를 가졌다. 희미하게 들리지만 마커스 밀러의 튕기는 베이스 선율 또한 인상적. 전반적으로 악기 중심으로 구성된 사운드라 웅장한 맛은 조금 덜하지만, 영화 오프닝에 사용된 짧은 버전은 사운드가 더욱 풍성하고 웅장하게 진행한다. 일부는 앨범 버전보다 영화 오프닝에 사용된 버전을 더 선호하기도 한다. 라이브에선 2000년 2월 24일 샌프란시스코의 Fairmont 호텔 공연과 2000년 3월 31일 Today Show에서만 불렀다.

5.2. Someday Out Of The Blue - 4:48[편집]


El Dorado와 더불어 영화의 주제곡. Bb로 구성되었고 피아노와 나일론 스트링 기타, 현악과 백보컬 등으로 구성되어 수려한 조합을 보이고 있어 앨범의 다양한 색채를 가진 사운드를 대변하는 곡이라고 할 수 있다. 마지막 코러스에선 한 키 올린 B로 진행하다가 페이드아웃으로 마무리한다. 이 곡은 뮤직비디오로 제작되었는데 엘튼 존이 캐릭터화 되어 엘도라도에 다니면서 노래를 부르는 장면으로 나온다. 그렇게 엘도라도 탑에 놓여진 피아노에서 노래를 부르다가 다시 원래의 모습으로 변한다.

2000년 3월에 싱글로 발매되었고 빌보드 49위, 빌보드 어덜트 컨템포러리 5위, 스위스 40위로 올라 빌보드 AC에서 10위 진입에 한 걸 제외하면 그리 큰 히트를 거두지 않았다. 4분으로 편집한 버전으로 발매되었고 싱글 B면에는 앨범 버전의 "Someday Out Of The Blue"가 수록, 미국판에서는 "Cheldorado"와 "Friends Never Say Goodbye", "Whitout Question", "The Brig", "Wonders Of The New World"가 수록되었다. 유럽판에선 보너스 트랙으로 수록된 "Hey, Armadillo"와 "Perfact Love"가 수록되었다. 라이브에선 2000년 2월 24일 샌프란시스코 공연부터 부르기 시작해 2000년 4월까지 각종 토크쇼와 피아노 솔로 투어에서 불렀지만 그 후로 부르지 않았다.

5.3. Without Question - 4:47[편집]


인트로는 Eb와 C로 구성되었고 절은 G로 변환해서 진행하다가 코러스는 C로 변환되는 구성을 가진 감미로운 발라드. 부드러운 피아노 선율과 이글스의 멤버 돈 헨리, 티모시 B. 슈미츠가 참여하여 보여준 백보컬의 조화로 수려한 사운드를 보인다. 영화에선 주인공 미겔이 엘도라도 주민들과 노는 장면에서 나온다. 영화에 수록된 버전은 좀 더 산뜻하고 라틴 풍의 가벼운 곡으로 편곡되었다. 코드 진행은 같지만 앨범 버전의 인트로는 영화 버전에서 제외되었다. 이 곡은 라이브에서 2000년 2월 24일 샌프란시스코 Fairmont 호텔 공연에서만 불렀다. 그 후로 몇번 정도 부른 수록곡들과 달리 이 곡은 이후에 한번도 부르지 않았다.

5.4. Friends Never Say Goodbye - 4:21[편집]


라틴 팝의 사운드를 크게 차용되었고 Eb로 구성되고 3/4 박자로 끈적하게 진행하는 곡. 다른 수록곡들과 마찬가지로 조화스럽게 어우러진 악기 편성과 백스트리트 보이즈가 백보컬로 참여하여 섬세하고 수려한 조합을 보인다. 앨범 수록곡들 중에서 가장 라틴 음악의 사운드를 크게 차용한 곡으로 볼 수 있다. 영화에서 이 곡은 주인공들의 사이가 악화되었을때 나온다. 앨범 버전에선 악기들의 편곡이 짙게 사용되었지만 영화에 수록된 버전은 거의 어쿠스틱 기타가 비중을 크게 차지하며 깊은 분위기를 이끌며 진행하고 어쿠스틱 발라드로 더욱 사운드를 옮겼다.

2000년 4월에 싱글로 발매되었고 빌보드 AC 21위, 뉴질랜드 50위로 오르는데 그쳤다. 싱글 B면에는 인트로를 약간 편집한 버전과 "Without Question"이 수록되었다. 라이브에선 2000년 2월 24일 샌프란시스코 공연과 2000년 7월 9일 런던에서 열린 백스트리트 보이즈의 공연에 참여해서 같이 부른 것이 전부이다. 당시 백스트리트 보이즈 공연에선 롤랜드 전자 피아노를 연주해서 불렀다.

참고로 20세기에 발매된 엘튼 존의 마지막 싱글이다.

5.5. The Trail We Blaze - 3:54[편집]


절은 E로 구성되었고 코러스는 C로 구성되어 진행하다가 다시 반복되는 구성이다. 그렇게 후반부에는 C로 변환하면서 잔잔한 아웃트로로 막을 내린다. 전반적으로 상당히 웨스트코스트 풍의 잔잔한 곡이고 2001년작 Look Ma, No Hands와 유사한 구성을 가진 전형적인 엘튼 존의 곡. 영화에서 이 곡은 주인공들이 엘도라도를 찾으러 정글로 모험을 떠나는 장면에서 나왔다. 영화에 수록된 버전은 백보컬과 풍성한 악기 편성에 합쳐서 더욱 꽉찬 사운드로 편곡된 버전이다. 그 외에 몇 부분을 제외하면 코드 진행은 동일하고 후반부에선 현악과 합쳐 앨범 버전처럼 잔잔하게 막을 내린다.

5.6. 16th Century Man - 3:40[편집]


G로 구성되었고 강력하고 리드미컬하게 진행하는 업템포 록 넘버. 보너스 트랙으로 수록된 "Hey, Armadillo"와 더불어 유일한 업템포 록 넘버. 가사는 말그대로 16세기 남성에 대한 내용을 담았고 책자에 그려진 그림에 따르면 영화의 폭군 캐릭터인 에르난 코르테스에 대해서 노래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영화에서 사용되지 않았다.

5.7. The Panic In Me - 5:40[편집]


앨범에서 가장 잔잔하고 깊은 사운드를 가진 곡 중 하나이자 6분에 가까운 대곡이다. 영롱한 일렉트릭 피아노로 잔잔하게 시작하고 이어서 사운드가 한층 커지면서 강력하게 진행한다. 엘튼 존의 절제되면서 깊은 보컬과 현악과 같이 강력하게 진행하는 것이 인상적이다. 절은 F로 구성되었고 코러스는 Dm의 선율로 반복한다. 그렇게 잔잔한 간주로 이끌다가 피아노와 같이 동반하여 잠시 사운드가 진정되다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고 마지막 코러스에선 현악으로 역동적이게 진행한다. 그러고나서 피아노로 조용하게 마무리을 내리는 구성.

수록곡들 중에서 현악의 비중이 가장 큰 곡이며 가장 드라마틱한 구성을 가진 곡이다. 참고로 코러스의 선율은 한스 짐머가 작곡한 "Cheldorado"의 메인 선율에서 따온 것이라서 유일하게 엘튼 존/한스 짐머 공동 작곡으로 표기된 곡이기도 하다. 영화에서 사용되지 않았다.

5.8. It's Tough To Be A God - 3:50[편집]


"Friends Never Say Goodbye"와 더불어 라틴 음악의 사운드가 크게 차용된 곡이자 재즈의 분위기를 크게 띄고 있는 곡이다. 퍼커션으로 곡 전체적으로 동반하는 구성과 트럼펫의 재즈적인 선율이 인상적. 곡에선 중반부 이후로 현악 또한 큰 비중을 가졌다. 수록곡 중에서 유일하게 듀엣 곡이기도 한데, 미국의 유명 영화 작곡가인 랜디 뉴먼이 보컬을 맡았다. 이 곡은 영화에서 주인공들 미겔과 툴리오가 엘도라도에서 신 행세를 하면서 저녁에 참석해서 황홀한 기분을 보낼때 나온다. 툴리오와 미겔이 부른 버전으로 더욱 뮤지컬스러운 분위기로 진행한다. 약빤 구성은 덤

5.9. Trust Me - 4:46[편집]


사이키델릭 록의 요소를 크게 차용한 곡. 사이키델릭의 전자음을 프로그래밍한 사운드로 진행한다. 사이키델릭한 사운드로 잔잔하게 시작하다 곧 리드미컬하고 강력한 사운드로 진행한다. 곡은 Bb7으로 구성된 선율로 진행하고 사이키델릭 사운드와 같이 상당히 독특하고 깊은 사운드로 구성되어 진행한다. 1절부터 끝까지 일정한 비트로 진행하고 역동적인 피아노 선율 또한 인상적. 엘튼 존의 곡들 중에서도 매우 드물게도 사이키델릭 록의 요소를 차용한 곡이며 1967~69년 초기 시절 이후로 처음으로 봐도 무방하다. 대체로 대부분의 수록곡들과 이질적인 곡으로 볼 수 있기도. 영화에선 사용되지 않았다.

5.10. My Heart Dances - 4:51[편집]


Dm로 구성되어 잔잔하고 감미로운 분위기를 이끄는 발라드. 퍼커션과 피아노가 같이 동반하는 구성과 백보컬로 합쳐 푸근하고 편안한 사운드를 보인다. 브릿지에선 사운드가 좀 더 커지면서 진행하다 다시 돌아오는 구성이다. 브릿지 이후로 사운드가 조금 더 비장해지고 드럼도 나오기 시작하여 좀 더 꽉차게 진행한다. 간주의 어쿠스틱 기타 솔로도 상당히 일품이다. 그렇게 후렴을 파워풀하게 반복하다 Dm로 깔끔하게 막을 내리는 구성. 전반적인 곡의 선율과 더불어 신이 된 느낌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 시적인 가사도 인상적이다. 이 곡도 영화에서 사용되지 않았다.

5.11. Queen Of Cities (El Dorado II) - 3:56[편집]


마지막으로 엘튼 존의 보컬을 들을수 있는 곡. 엘튼 존 보컬을 가진 곡들만 보면 이 곡이 대미를 장식하는 곡으로 볼 수 있고 타이틀 트랙 El Dorado II로 표기한 걸로 보면 확실하다. F로 구성된 잔잔한 발라드이고 현악과 함께 비장하면서 잔잔하게 진행한다. 2절부턴 밴드의 사운드와 같이 더욱 꽉차고 사운드가 한층 커지면서 진행한다. "El Dorado"에서 파워풀하고 희망차게 엘 도라도라고 외치는 것과 달리 이 곡에선 꽤 쓸쓸하게 부른다. 영화에선 사용되지 않았다.

5.12. Cheldorado - 4:26[편집]


이 곡부터 다음 트랙까지 한스 짐머의 연주곡. 이 곡은 라틴 음악 풍의 사운드가 상당히 크게 차용되었고 조용히 읆조리는 음과 기타 연주로 잔잔하게 끄는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후반부부턴 사운드가 커지게 진행하다 밝은 분위기로 진행하고 막을 내린다. 스페셜 에디션에 수록된 버전은 3분 20초 정도 1분 정도 편집한 버전으로 수록되었다.

5.13. The Brig - 2:58[편집]


라틴 풍의 연주곡으로 어쿠스틱 기타의 연주가 인상적이다. 라틴 음악의 감성이 더욱 짙게 보이고 깊고 잔잔한 분위기를 이끌고 있다.

5.14. Wonders Of The New World - 5:56[편집]


존 파웰 작곡의 연주곡. 처음엔 상당히 경쾌하고 신나게 진행되다 잔잔하면서 분위기가 더욱 진지해지고 다시 경쾌하게 이끄는 구성을 가졌다. 엘도라도의 화려함과 신비로움, 웅장함을 묘사했다고 볼 수 있다.

6. 보너스 트랙[편집]



6.1. Perfect Love - 4:09[편집]


리드미컬하고 경쾌한 선율로 진행하는 곡. 절은 Eb로 구성되었고 코러스는 F로 변환한다. 호른 세션과 백보컬과 합쳐서 경쾌하고 파워풀하게 진행하고 풍성한 악기 편성과 라틴적인 분위기가 나는 수록곡들과 달리 이 곡은 엘튼 존의 정규 앨범 수록곡이라고 해도 무방한 사운드를 가졌다. 이 곡은 2000년 3월에 발매된 "Someday Out Of The Blue"의 유럽판 싱글 B면에 수록되기도 했다.

6.2. Hey, Armadillo - 3:46[편집]


Gm로 구성되어 드럼 트랙과 같이 동반하여 리드미컬하고 강력한 선율을 가진 록 넘버. 오르간과 백보컬로 합쳐 경쾌하게 진행하고 여성 백보컬과 일렉트릭 피아노 리프가 인상적이다. "Perfect Love"와 더불어 엘튼 존의 정규 앨범 수록곡이라고 해도 무방하다. 영화에서 옆에 쫄쫄 따라다니는 아르마딜로 캐릭터 비보에 대해서 노래하고 있는 걸로 보인다. 이 곡은 "Perfect Love"와 같이 "Someday Out Of The Blue"의 유럽판 싱글 B면에 수록되었다.

7. 스페셜 에디션 트랙 리스트[편집]


  • 1. "El Dorado" - 1:35
  • 2. "Spain 1519/Tulio & Miguel" - 2:55
  • 3. "The Brig/Altivo" - 2:58
  • 4. "We Are Safe" - 1:09
  • 5. "The Trail We Blaze" - 3:10
  • 6. "The Gods Are Here!!" - 3:24
  • 7. "Cleldorado" - 3:22
  • 8. "It's Tough To Be A God" - 2:35
  • 9. "To Shibalba" - 1:56
  • 10. "Without Question" - 2:28
  • 11. "The Ball Game" - 1:47
  • 12. "Friends Never Say Goodbye" - 3:11
  • 13. "Save El Dorado" - 2:12
  • 14. "Someday Out Of The Blue (End Credits) - 4:49

8. 세션[편집]


보컬, 작곡, 피아노 - 엘튼 존

작곡 - 한스 짐머, 존 파웰 (Wonders Of The New World)

작사 - 팀 라이스

일렉트릭, 어쿠스틱 기타 - 데이비 존스턴, 데이비드 윌리엄스, 딘 파크, 제임스 하라, 헤이터 페레이라, 팀 피어스, 브루스 가이지

베이스, 부주키 (Without Question) - 밥 버치

베이스 - 마커스 밀러, 지미 존슨

드럼 - 커트 비스퀘라, 비니 콜라우타, 짐 켈트너

퍼커션 - 루이스 콘트

백보컬 - 리처드 페이지, 키프 레논, 존 조이스, 데이비 존스턴, 나이절 올슨, 쿠디산 카이, 시다 가렛, 린 데이비스, 필립 잉그램, 도리안 홀리, 제임스 길스트랩

백보컬 (Without Question) - 돈 헨리, 티모시 B. 슈미츠

해먼드 B3 오르간 (Without Question) - 폴 카락

현악 편성 (Without Question) - 제레미 러벅

백보컬 (Friends Never Say Goodbye) - 백스트리트 보이즈

나일론 스트링 기타 (The Panic In Me) - 제임스 하라

트럼펫 (It's Tough To Be A God) - 제프 빌

보컬 (It's Tough To Be A God) - 랜디 뉴먼

베이스 (Trust Me) - 가이 프렛

나일론 스트링 기타 (My Heart Dances) - 헤이터 페레이라

드럼, 쉐이커 (My Heart Dances) - 에이브 라보리엘 주니어

페달 스틸 기타 (Queen Of Cities) - 마티 리프킨

키보드, 프로그래밍, 프로듀서 - 패트릭 레너드

녹음 스튜디오 - 미국 캘리포니아 주 버뱅크의 Johnny Yuma Recording, The Enterprise 스튜디오, 로스앤젤레스의 Cello Studios, Mix This!, Record Plant 스튜디오, 컬버 시티의 Sony Scoring Stage 스튜디오, 노스 할리우드의 Sound Chamber 스튜디오, 조지아 주 애틀란타의 Silent Sound, Purple Dragon 스튜디오, 캔자스 주 르넥사의 Airborne Audio 스튜디오, 영국 웨스트 런던의 The Townhouse, AIR 스튜디오, 캐나다 밴쿠버의 The Warehouse 스튜디오

9. 차트 성적[편집]


차트 (2000년)
기록
오스트리아
40위
미국 빌보드 200
63위

10. 싱글[편집]


Someday Out Of The Blue [US,UK CD] / Someday Out Of The Blue
2000년 3월
Friends Never Say Goodbye [UK, CD] / Without Question
2000년 4월
Friends Never Say Goodbye [US, Remix CD] / Friends Never Say Goodbye


10.1. 싱글 성적[편집]


차트 (2000년)
Someday Out Of The Blue
독일
69위
스위스
40위
미국 빌보드
49위
빌보드 AC
5위


차트 (2000년)
Friends Never Say Goodbye
뉴질랜드
50위
빌보드 AC
21위

[1] 또한 한스 짐머는 엘도라도의 바로 이전 작품이자 드림웍스의 2번째 애니메이션 이집트 왕자에서 맡은 바 있다.[2] 엔딩 크레딧에 사용된 앨범 버전의 "Someday Out Of The Blue", "Without Question" 제외.[3] 1980년대 마돈나와 함께한 걸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