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르니아 (r20210301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다르니아
ダルニア
Darunia
파일:external/zeldawiki.org/200px-Darunia.png
시간의 오카리나에서의 모습
성별
남성
칭호
고론족장
[스포일러]
출신
고론 시티
등장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
젤다의 전설 바람의 택트(스테인드글래스)
젤다무쌍
종족
고론
가족
고론족의 용사 (조상)[1]
하이랄 왕, 스포일러 (의형제)
링크 (아들)[2]
성우
타카구치 코스케 (젤다무쌍)
1. 개요
2. 작중 행적
3. 타 작품에서의 행적
4. 젤다무쌍에서의 다르니아
5. 여담
6. 관련 문서


1. 개요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의 등장인물.

2. 작중 행적


고론족의 족장인데, 가논돌프로 인해 도동고들이 날뛰어서 식량인 바위도 부족해지고 화산도 활발해지는 등 고생 중이다. 링크가 고론 시티에 찾아왔는데도 잘 안 만나 주다가, 링크가 사리아의 노래를 오카리나로 불어 주자 신나서 봉산탈춤(...)을 춘다. 그리고 고론의 팔찌를 주면서 도동고를 막아 달라고 부탁한다. 이후 링크가 킹 도돈고를 무찌르면 불의 정령석을 준다. 고론들의 파워 허그는 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해당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으면 이 문서의 열람을 중단해 주십시오.


사실 가논돌프에게 불의 정령석을 달라는 요구를 받았으나 이를 거절했었다. 가논돌프는 분노하여 고론족을 고립시키려 한 것. 킹 도동고를 물리친 링크와 의형제를 맺는데, 링크가 처음 찾아왔을 때 다르니아가 한 번 언급했지만 다르니아는 하이랄 왕과도 의형제 관계이다. 즉 링크와 하이랄 왕은 서로 모르는 사이임에도 의형제가 된 셈이다.
하이랄 왕과 다르니아가 왜 의형제인지는 나오지 않지만, 링크가 처음 찾아왔을 때 하이랄의 사자가 어린 꼬마라니 받아줄 수 없다고 말한 것에서 볼 때 하일리아인과 고론족이 상호 평화를 지키기 위해 하일리아인의 수장인 하이랄 왕과 의형제의 형태로 동맹을 맺은 것으로 추측된다.[3]
7년 후에는 고론족들이 고대의 화룡 밸버지아에게 잡아먹힐 위기에 처하자 홀로 불의 신전으로 향한다. 이 사실을 다르니아의 아들 링크(플레이어의 이름)가 링크에게 알려줘서 링크가 불의 신전으로 향한다. 불의 신전에서 의동생 링크와 재회하며 링크가 갇혀있는 동족들을 구하는 동안에 밸버지아로부터의 시간을 끈다. 밸버지아를 물리치면 후에 불의 현자로 각성하고[4] 링크에게 불의 메달을 준다.
춤과 음악을 굉장히 좋아한다(다른 고론 NPC로부터 들을 수 있다.)
파일:external/723cda5b5cf0440213c333d75666a93584cefdcfc9accebdda4d461ba8ee61b8.jpg
위 문단에서도 언급했지만, 작중 사리아의 노래를 들려주면 신바람 나서 현란한 스텝을 보여주시면서 춤을 추는데, 유저들 사이에선 봉산탈춤(...)이라고 불리고 있다. 옆에 있던 나비도 신바람났는지 이녀석도 덩달아 춤춘다...

3. 타 작품에서의 행적


파일:Darmani_Artwork.png
무쥬라의 가면에서는 다르니아를 오마쥬한 다르마니 3세가 등장한다. 하지만 다르니아보다는 더 젊고, 족장의 큰아들이며 고론들 사이에서는 영웅으로 불렸으나, 눈사태에 휘말려 사망했다. 죽었다는 사실에 대한 슬픔과 고론 시티를 구하지 못했다는 자책감에 시달려서 성불하지 못했으나, 링크의 치유의 노래를 듣고 자신이 비록 고론 시티를 구하지 못하고 죽었어도 고론들은 자신을 여전히 영웅으로 생각해 주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5], 링크에게 고론의 가면을 주고 성불한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에서는 그의 이름을 딴 용암 호수인 '다르니아 호수'가 등장하며, 고론족의 영웅 다르케르가 조종하는 불도마뱀 신수 '바 루다니아' 역시 다르니아의 이름을 따온 것이다. 게다가 다르케르는 다르니아와 굉장히 비슷하게 생겼다.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에선 마스터 스피릿으로 출연한다.

4. 젤다무쌍에서의 다르니아


파일:external/wiiudaily.com/darunia_ss07.jpg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다르니아/젤다무쌍 하이랄의 전설들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2014년 7월 22일, 젤다무쌍 참전이 확정되었다. # 여기서도 봉산탈춤을 추신다. 다르니아로 플레이해 승리할 시 세리머니도 봉산탈춤인데, 팡파르가 사리아의 노래에서 젤다의 전설 메인 테마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곡이다. 성우는 타카구치 코스케가 담당하였고, 호탕함과 동시에 열혈스러움을 잘 표현해내서 호평.

5. 여담


상술했듯이 아들 이름도 링크이다. 너도 링크 나도 링크 고론족의 용사가 되라고 주인공의 이름을 그대로 아들에게 붙여준 것. 7년 후 고론 시티를 찾아가면 "나는 고론족의 용사 링크다고로!"라고 말하며 데굴데굴 구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다르니아의 아들을 주인공 링크와 구분하기 위해 팬덤위키에서는 Link of the Gorons라고 부른다. 젤다 게임피디아(젤다위키)에서는 시크하게 Link (Goron)으로 문서명을 정했지만.
그런데 무쥬라의 가면에서도 똑같이 링크라는 이름의 고론족이 등장한다. 안주의 냄비솥 여관에 예약을 했지만 정작 고론의 가면을 쓴 링크가 먼저 예약을 하는 바람에[6] 예약한 방에 들어가지 못하는 불쌍한 모습으로 등장. 결국 이틀 연속으로 여관 앞 길가에서 자게 되고, 마지막 날에는 떠나버린다. 얼핏 보면 다르니아의 아들 링크와 동명이인일 뿐 관련이 없을 것 같지만, 테르미나의 정체를 생각하면 동일 인물로 볼 여지가 있다.

6. 관련 문서







[스포일러] 불의 현자[1] 밸버지아를 봉인했던 전설의 고론족 용사.[2] 주인공 링크와 동명이인.[3] 다만 일부 팬들은 조라 왕까지 의형제로 보기도 하는데, 만약 조라 왕까지 의형제라면 루토는 자기 아빠의 의형제를 좋아하는 셈이 된다. 물론 조라 왕 의형제설은 정설도 아니고, 만약 사실로 밝혀진대도 어차피 의형제를 맺은 주 목적은 동맹이니 둘이 진짜 결혼해도 삼촌과 결혼했다고 까이지는 않겠지만.[4] 링크에게 각성된 다섯 현자중 유일한 남자이다. 다른 현자들로는 사리아, 임파, 루토, 나볼. 또 다른 남현자인 라울은 처음부터 각성상태.[5] 다르마니는 눈사태로 인해 절벽에 떨어져 죽었기에 시체를 찾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고론들은 그를 위한 무덤을 만들어놨다. 그가 고론들 사이에서 얼마나 명성이 높았는지 알 수 있는 부분.[6] 플레이어로서는 안주-카페이 퀘스트 클리어를 위해 가장 먼저 거쳐야 하는 과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문서 참조, 스포일러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