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치미치 마오 (r20210301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이미지:다른 뜻 아이콘.svg  
은(는) 여기로 연결됩니다.
일본의 가수에 대한 내용은 mao 문서

mao#s-번 문단을
mao#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참고하십시오.

파일:ichimichimao_profile.jpg}}}
프로필
이름
이치미치 마오
市道真央 (いちみち まお)
예명
M·A·O
성별
여성
직업
성우, 배우, 가수
출신지
일본 오사카부
생년월일
1992년 2월 1일 (30세)
신장
158cm
혈액형
O형
소속사
옐로캡 NEXT
배우 활동 시기
2011년 ~ 현재
성우 활동 시기
2012년 ~ 현재
소개 링크
프로필

1. 소개
2. 연기
3.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서
4. 주요 출연작
4.1. 성우 출연작
4.1.1. TV 애니메이션
4.1.2. 극장 애니메이션
4.1.3. Web 애니메이션
4.1.4. 게임
4.1.5. 특촬
4.1.6. 기타
4.2. 배우 출연작
4.2.1. 특촬
4.2.2. 드라마
4.2.3. 영화
5. 기타
6. 관련 문서



1. 소개[편집]


2006년 10월 호리프로 오사카가 개최한 HOP CLUB 오디션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한 뒤, 아이돌 그룹인 HOP CLUB 에서 미나미 리오(南梨央)란 예명으로 활동을 한적 있으며 2010년, 도쿄로 이주한 뒤 옐로캡 NEXT로 소속사를 바꾸면서 활동명도 본명인 이치미치 마오로 바꾸었다. 2010년 8월 주간 소년 점프의 독자 투고 코너 <점 타마 G!>의 스태프로 등장. 2011년 2월, 제 35대 슈퍼전대 시리즈해적전대 고카이저에서 고카이 옐로, 루카 밀피 역으로 출연했다.
파일:tumblr_mmqtnvCvlZ1rmwt4do1_1280.jpg
해적전대 고카이저 - 고카이 옐로 '루카 밀피' 役
전대물 배우로 활동 했었을 시절.[1]
블로그의 고카이 그린, 돈 도고이어(박사) 역을 맡고 있는 시미즈 카즈키의 생일을 축하하는 글에 "며칠 후엔 야마모토 타케시의 생일이네요~"라고 하는 걸 보면 애니메이션을 즐겨보는듯하며 히지카타 토시로의 피규어도 가지고 있다고. 성우 이시다 아키라의 팬인 듯하다.

고카이저 멤버 중에서 누가 가장 게임을 잘 하냐고 묻자 태고의 달인 시리즈 만큼은 누구도 자신을 못 이긴다고 대답했다. 핸드폰 벨소리마저도 성우의 음성이라고 한다. 이쯤 되면... 한때 고카이레드, 캡틴 마벨러스 역의 오자와 료타와 스캔들이 터진 적도 있었다. 사실 여부는 불명이다.(그리고 오자와 료타는 다른 여성과 얽혔다.)

자신의 사진집 발매 이벤트에서 "남자요? 2차원 밖에 흥미 없어서 3차원(남자친구)은 없어요.(男性? 2次元しか興味がないので、3次元はありません)"라고 말하며 덕후 인증.

블로그의 질답 코너에서 가장 좋아하는 것이 무엇이냐는 질문을 받았는데, "은혼, 강철의 연금술사, 원피스,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 바라카몬, 말하기 시작하면 끝이 없어요(˚◇˚;))"라고 말했다. 이 때문인지 2013년 이후로 성우로 출연하는 비중이 대폭 늘어나고 있다. 이 때는 M·A·O라는 예명을 쓴다. 캐치 프레이즈(?)는 "이모티콘이 아니야! 이름이야! M·A·O에요!"[2]

물론 슈퍼전대 배우들 중에서 성우로 전향한 사람들이 은근히 많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렇게 특별한 케이스는 아닐 수 있다. 그 시초는 전자전대 덴지맨의 덴지 그린의 우치다 나오야[3]. 하지만 2014년에는 주연급 캐릭터도 여러 개 따내면서 인지도를 대폭 끌어 올렸으며, 무엇보다 시청률이 상당한 MAGIC KAITO에 히로인인 나카모리 아오코로 출연하고 있다. 아직 성우 경력이 일천한 신인 성우가 베테랑 성우인 야마구치 캇페이의 상대 역으로 활약하고 있다는 말! 2015년에는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사기사와 후미카 배역을 맡기도 했으나, 신데렐라 걸즈 라이브에는 당시까지 한 번도 참가하지 못했기 때문에 후미카의 솔로곡인 Bright Blue만이 라이브에서 공개되지 못했다. 한때 반짝했던 키쿠치 미카 정도를 제외하면 슈퍼전대 시리즈 히로인 출신 배우들 중 성우로서 존재감이 이만큼 강한 경우가 없었기에 이런 활동력은 극히 이례적이라고 평가 받고 있다. 그리고 2015년 애니메이션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극장판에서 같은 슈퍼전대 배우에서 성우로 전향 후 대성공한 케이스인 나카타 죠지[4]와 같이 출연하게 되었다.[5]

2016년 동물전대 쥬오우저해적전대 고카이저 팀이 모두 특별출연[6]하는 걸로 확인됨으로서, 간만에 배우로서 실사 출연하게 되었다. 그리고, 2017년 우주전대 큐레인저 와시핑크인 랩터 283의 성우를 맡게 되어 6년만에 레귤러 히로인 멤버 성우로 캐스팅된다. 이로서 전대 전사 배우가 전대 전사 성우로 돌아오는 최초의 케이스를 만들게 되었다.[7] 우주전대 큐레인저 VS 스페이스 스쿼드에서는 아예 성우로도 배우로도 등장하는 것이 알려졌다.[스포일러]

그리고 2019년 4주 연속 스페셜 슈퍼전대 최강 배틀!!를 통해 다시 루카 밀피로서 서게 된다. 또 2019년 3분기에 4명의 주연과 이름있는 조연 4명을 합쳐 총 8명의 작품을 담당하게 되는 기록을 세웠다. 2분기 후르츠바스켓이 2쿨로 이어지는 것 포함.


2. 연기[편집]


성우로서 활약상을 보면 엄청난 광역계임을 보여주는데, 후미카 같은 나긋나긋한 보이스의 소녀라든가, 왈가닥 소녀, 로리 캐릭터, 천진난만한 순애보 캐릭터 까지 모두 절륜하게 소화해냈다. 단적인 예로, 2016년 2분기에 주연으로 출연한 헌드레드, 쿠로무쿠로, 온라인 게임의 신부는 여자아이가 아니라고 생각한 거야?, 성전 케르베로스 용각의 파타리테 네 작품 모두 서로 다른 연기 스타일을 선보였다. 이 능력은 향후 플립 플래퍼즈 7화에서 재연. 1인 다역을 하게 된다. 변화 폭이 크지 않아 하나자와 카나처럼 한번 들으면 알 수 있는 경우와 달리 마오의 목소리를 듣고 "아, 마오구나" 하고 알아차리는 사람들이 적다. 연기의 특징이 없다는게 특징이다. 이전에는 출연한 애니메이션에서 크게 히트친 캐릭터가 적고, 목소리로 알아차리기 어렵다보니 성우보다는 고카이저 옐로의 배우라는 이미지가 좀 더 컸지만, 요새는 알고보니 고카이저였다는 이야기가 유머로 돌 정도로 성우로서의 유명세가 더욱 크다. 코시미즈 아미랑 연기톤이 비슷하다.


3.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서[편집]


담당 역은 사기사와 후미카. 2015년 2월 4일 CINDERELLA MASTER 7기로 합류했으며 애니메이션 및 게임 이벤트내에서도 자주 출연했다.

2018년, 신데렐라 걸즈가 발족 7주년을 맞이하는 시점 신데렐라 걸즈에 속한 성우는 74명으로 7회 총선거를 포함하면 총원은 77명에 달한다.[8] 그리고 이 80명에 가까운 인원 중 유일의 라이브 미출연자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유사하게 오랫동안 라이브에 참가하지 않았던 대표적 케이스인 코시미즈 사치코타케타츠 아야나는 2013년 5월 발탁 후 2016년까지 3년의 침묵 끝에 4thLIVE에서 서프라이즈 게스트로 등장해 2017년 5thLIVE까지 연달아 모습을 드러냈으며, 이치미치와 같은 7기로 합류한 이치하라 니나쿠노 미사키[9], 그리고 1기로 합류한[10] 타카가키 카에데하야미 사오리 역시 4thLIVE의 서프라이즈 게스트였다. 위의 타케타츠 아야나를 비롯 타카가키 카에데하야미 사오리칸자키 란코우치다 마아야가 대표적. 후자의 두 명은 1stLIVE에 이미 참가했으며 3명다 최소 2회 이상 무대에 올랐다.

2018년, 메트라이프 돔나고야 돔에서 치러지는 신데렐라 걸즈의 대규모 6thLIVE에도 역시 이치미치는 출연진 목록에 이름을 올리지 않았다. 이제는 정말 등장할 때가 된 것 같다며 남몰래 이치미치의 데뷔 무대를 기대하는 이들이 남기고 간 회장 내 메세지 카드도 많지만, 등장하지 않았다. 추측으로는 그 때 4주 연속 스페셜 슈퍼전대 최강 배틀!!을 찍고 있었거나.[11] 기획사 측이 보내지 않았나...아직 미스터리.
또한 2019년에 예정된 치바, 나고야, 오사카 3개의 지역에서 개최되는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7th 라이브투어 출연진 목록에도 결국 이름을 비추지 않았다.그리고 2020년에는 라이브 자체가 날라가 확인이 불가(...)하다.

비슷하게 Cygames의 주연 작품인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서는 라이브 이벤트에서 노래도 불렀다. 이쪽은 담당인 페코린느가 간판 캐릭터라는 차이는 있다. 다만 이쪽도 결국 사이게 페스에서만 모습을 드러내고 애니멜로 서머에서는 다른 미식전 멤버가 다 참여하는 와중에 혼자 불참하고 완전히 빼기는 그랬는지 페코린느의 모습으로 영상으로만 등장했다.

2019년, 마오는 이로도리미도리의 3rd 라이브에 출연해서 여러곡 불렀으며 대표곡인 猫祭り솔로로 부르기도 하였다.

정황상 사무소 차원에서 아이마스 라이브를 금지한 경우나, 데레마스에 참여할 정도의 연습시간이 확보가 어렵거나, 개인의 의지가 부족하거나, 마오가 하이톤 노래목소리에 가까운 경우는 전부 라이브로 나왔고 낮은 톤으로 연기한 캐릭터들의 경우는 안 나온 것으로 미루어 보아, 낮은 톤인 후미카 목소리로 라이브를 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경우도 생각해 볼 수 있다.

4. 주요 출연작[편집]



4.1. 성우 출연작[편집]


담당 캐릭터 중에 거유 캐릭터가 제법 있는 편이다.

4.1.1. TV 애니메이션[편집]


  • 2012년
    • 쿠킹 아이돌 아이! 마이! 마인! - 키라키라












4.1.2. 극장 애니메이션[편집]



4.1.3. Web 애니메이션[편집]



4.1.4. 게임[편집]


  • 2014년
    • 도쿄 세븐스 시스터즈 - 유쿠하시 에이
    • 사무라이 플라멩코 - 미사와 미즈키
    •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 사기사와 후미카
    • 전격문고 FIGHTING CLIMAX - 드림 캐스트[19]
    • Z/X IGNITION - 피에리테
    • 불릿 걸즈 - 히노모토 아야








4.1.5. 특촬[편집]



  • 2017년
    • 우주전대 큐레인저 - 랩터 283[22]

  • 2019년
    • 기사룡전대 류소우저 - 기사룡 치비거루[23]


4.1.6. 기타[편집]



4.2. 배우 출연작[편집]



4.2.1. 특촬[편집]


  • 2011년 ~ 2012년
    • 해적전대 고카이저 - 루카 밀피[24]

  • 2016년
    • 동물전대 쥬오우저 - 루카 밀피[25]

  • 2019년
    • 4주 연속 스페셜 슈퍼전대 최강 배틀!! - 루카 밀피[26]

4.2.2. 드라마[편집]


  • 2014년 ~ 2015년
    • 실재성 밀리언 아서 - 유리엔스

4.2.3. 영화[편집]


  • 2013년
    • 사이보그 프린세스(009-1) - 셰린

  • 2014년
    • 누이구루마 Z - 아유카와 쿄코

  • 2015년
    • 백마녀 학원 오와리토하지마리 - 하야카와 란

5. 기타[편집]


화백급까지는 아니지만 그림 실력이 상당히 미묘하다. 아주 못 그리는 건 아니지만 뭔가 개성이 뚜렷하기 때문인지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의 이벤트에서 주제에 맞는 그림을 그리는 코너에선 옆자리에 앉았던 사토 아미나가 "광기가 느껴지는 그림"이라고 표현할 정도이다.

해적전대 고카이저[27]의 장면 중 일부가 한국의 문화체육부에서 양성평등 저해 사례로 뽑힌 적이 있다. 한국 뉴스에도 해당 장면이 나오면서 본의 아니게 뉴스에 출연하게 되었다.1분 17초부터 [28] 참고로 해당장면은 괴인이 루카 밀피를 여성이라고 깔보다가 크게 당하는 장면이였다.

의외로 성우계에 팬이 많다. 특촬물 좋아하는 성우들은 모두 이 사람만 보면 두근거릴 정도이며 특히 특촬광으로 소문난 스즈무라 켄이치, 카미야 히로시(특히 카미야 히로시는 우주전대 큐레인저를 통해 함께 하게 되었다.) 같은 남성 성우들은 물론이고 토쿠이 소라이토 미쿠(둘 다 해적전대 고카이저의 팬이었다고 한다.) 같은 여성 성우들 중에서도 팬이 있는 편이다.

본인 말로는 어느샌가 예명이 M·A·O가 되어있더라라고 했다. 첫 애니메이션 더빙 작업 당시 대본 등에 자기 이름이 없어서 알아보니 성우 명의는 이렇게 가기로 했다고 그때서야 들었다고 한다.

성우인 스기타 토모카즈는 예명이 아닌 이치미치라고 꾸준히 불러주는 듯하다.

트윈엔젤 BREAK에서 주인공 중 한 명인 아마츠키 메구루를 맡았고 브레이크의 라디오를 진행하기도 했는데 2회 때 게스트로 온 카야노가 자기 말고도 다른 성우들이 게스트로 올 텐데 특히 누구랑 얘기해보고 싶은지 물어봤을 때 선배들 얘기를 하면서 고민하는데 카야노가 녹음 현장에 여자 성우들이 많다는 말을 하던 중 히야마를 언급해서 둘이 잠시 히야마에 대한 얘기를 했다. 마오한테는 뜨거운 캐릭터의 이미지라고 한다. 와주실지는 모르겠다고 했는데 진짜 5회, 6회, 18회, 19회 때(19회는 노토랑 같이) 게스트로 왔다. 대선배인데다 나이 차이도 많다보니 긴장한 느낌이 꽤 들지만 그래도 잘 대화했다. 6회 때 말하길 처음으로 같이 출연한 작품이 히야마가 괴인 캐릭터를 맡은 적이 있는 고카이저지만 스케줄 문제였는지 당시 같이 녹음한 건 아닌 모양. 히야마는 멤버 중에 성우 같은 걸 굉장히 좋아하는 애가 있어서 같이 녹음 못한 걸 아쉬워했을 거라는 얘기를 스태프한테 들었다고.
실제로 고카이저에 스기타가 출연했을 때 엄청 긴장한 채 사인을 받으러 온 적이 있었다고 하는 걸 보면(특히 좋아하는 작품에 은혼을 꼽을 정도이니 이전부터 좋아하던 성우였을 듯) 성우들이 들렀을 때 꽤 많이 사인을 받으러 갔던 듯 하다. 문제는 장난기가 발동한 스기타가 사인과 함께 은혼틱한 야한 그림을 함께 그려줘서 굉장히 미묘한 표정으로 돌아갔다고. 대신 몇년 후엔 동종업자가 되면서 스기타가 엄청 당황하게 되었다고 한다.인과응보[29]

모 라디오에서 사계절을 즐길 수 있는 건 일본 밖에 없다는 발언을 하여 팬들을 어리둥절하게 만들었다. 그런데 이런 류의 발언은 의외로 많은 일본인들이 하는 편이다. 보통은 사계절 모두 뚜렷하면서도 철마다 즐길 거리가 다 따로 있으며 다양하다, 즉 일본은 그만큼 좋은 나라라는 의미에서 쓰는 듯하다. 드라마, 영화는 물론이고 서브컬쳐 계열에서도 일본의 계절별 행사나 축제, 경축일, 제철음식 등에 대한 묘사는 타국의 매체에 비해 풍부한 편이라 '우리가 다른 나라보다 더 즐기는 것이 많다'고 생각하게 된다고 한다.

츠다 미나미와 외모가 많이 닮았다.

이종족 리뷰어스 메이들리역에서 성우로서 처음으로 19금 연기를 선보였다. 간단한 서비스씬은 많이 있었으나 본격적인 건 처음. 특촬로 데뷰한 성우로서는 매우 의외의 모습을 보여준다.

이벤트에는 거의 출연하지 않고, 일부 라디오만 출연하며, 성우로서 매우 다작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준수한 연기력과 특색있는 목소리지만 활용성이 높아 부르는 곳이 많은지 상당히 다작을 하는 편이다. 덕분에 젊은 성우 중에서는 흔치 않은 참성우라는 평가가 많다. 그러나 오히려 많은 곳에 잘 녹아있는 덕분에 개성있는 대표역으로 불리는 캐릭터가 딱히 없다. 캐릭터 자체는 사기사와 후미카페코린느가 인지도가 높으나, 인기와 매니아가 많은 후미카의 경우 실사 이벤트 참여를 전혀 안했고, 페코린느도 프리코네의 대표 캐릭터라 인기는 많지만 오프라인 활동이 적기 때문에, 성우 M•A•O로서의 인기는 애매한 편이다. 성우로서 한창 활동하고 있는 시기에 이런 면으로 인해 팬덤에서는 안타까워하는 모습을 보여준다.[30]

6. 관련 문서[편집]



[1] 본인이 애착을 매우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큐렌쟈 본방 크랭크업때 저옷입고 찍었다.[2] 가운데 점 두 개가 눈으로 보여 글자가 얼굴로 보여 나온 개그. 물건너에서는 이모티콘 씨(顔文字さん)라고 불리는 경우가 많다. 구글에서 예명으로 검색하면 참새가 싫으셨다는 그 분만 나온다.(#) 물론 가운데 점을 찍으면 나오기는 하는데 한국식으로 M.A.O하면 똑같이 마오쩌둥만 나오고 M・A・O라고 해야 제대로 나온다.[3] 우주전대 큐레인저로 동반출연했다.[4] 한국에서는 사 카우라로 매우 유명하다. 거기다 아베쇼군의 개헌안 반대로 인기가 더 올라간 상태다.[5] 해적전대 고카이저, 동물전대 쥬오우저, 기사룡전대 류소우저에도 같이 출연했다.[6] 슈퍼 전대 시리즈 에피소드 총합 2000회 특집 기념.[7] 지금까지 전대 전사 배우가 다시 차기 전대 전사 배우로 출연한 케이스의 배우는 오오바 켄지(배틀 케냐, 덴지 블루), 하루타 쥰이치(고글 블랙, 다이너 블랙), 이즈미 시로(체인지 페가수스, 드래곤레인저 브라이), 오가와 테루아키(닌자 레드, 흑기사 휴우가), 마츠모토 히로야(마지 옐로, 비트 버스터)가 있었다. 하지만 전대 전사 배우가 전대 전사 성우로 다시 나온 케이스는 M.A.O가 최초이다.(성우로 출연한 예는 여럿 있었지만 전부 적 캐릭터 아니면 일회성 괴인이었다.) 특히나 배우, 성우를 떠나서 히로인이 차기작에 다시 히로인역으로 재출연하는 것도 이번이 처음.(수전전대 쿄류저에서 키노시타 아유미가 2대 쿄류 시안이 되기는 하지만 레귤러 히로인은 아니며 기본적으로 붙박이 조연이다.)[스포일러] 식당에서 랩터283이 먹으려던 마카롱을 맛있겠다는 이유로 먹을려다 서로 실랑이를 벌이는데 완전히 다른 목소리와 어투를 보여준다. 1인 2역이지만 모르고 보면 전혀 그렇게 안 들린다.[8] 2019년에는 시라기쿠 호타루 성우가 특채로 붙게 되면서 78명.[9] 이치미치보단 덜 심한 경우로, 4thlive에 게스트라도 등장해서 모두의 기분을 불러는 주었다.[10] 1st 2일차에 코이카제를 한번 불렀으며, 이후 4th때 코이카제를 한번 더 불렀다. 타케우치와의 토크중에 '정말 오랜만에 코이카제를 불러보네요'라고 답하기까지 했다.[11] 시가상으로 따지면 어느 정도는 맞기는 하지만.... 위의 이유가 크지 않았을까.[12] 3화에서 등장한 캐릭터로 진짜 정체에 해당.[13] 참고로 마오가 마오를 담당한 캐릭터이다.(...)[14] 7화에서 등장한 평행세계의 파피X로 시작하는 캐릭터들 전부다 그녀가 맡음.[15] 12화에서 등장[16] 아직 TV 방영이 되지 않고 순차적으로 트레일러를 공개하는 단계지만 임시로 TVA쪽에 분류함.[17] 이치미치가 성우 연기를 한 이래로 제일 감정이 없는 캐릭터다. 마치 로봇 같은 음성이다. 다른 감성이 풍부한 캐릭터와 비교하면 어마어마한 갭이 느껴질 정도.[18] 소아온 앨리시제이션의 에아리 다음으로 감정이 없는 캐릭터다. 다만 얘는 로봇이다.[19] 파이팅 캐릭터나 서포트 캐릭터에 포함되지 않지만 스토리에 관여함.[20] 본 게임은 음성 미지원. 드라마CD 한정[21] 해당 캐릭터는 7가지 성격이 있으며, 각각의 성격의 목소리를 각각의 성우가 연기한다. 이치미치 마오는 다부진 성격을 연기했다.[22] 성우로 레귤러 히로인역에 캐스팅 되었다. 남녀를 통틀어서 선배전대의 배우가 후배전대의 성우로 캐스팅된 최초의 사례.[23] 이캐릭터 성우담당으로 VS시리즈 출연 3연벙 찍게 되었다.[24] 재미있는 사실은 국내판에서 더빙 방영 했을 때의 성우는 서혜정인데 나이 차이가 무려 30살이다.[25] 28~29화에서 쥬오우저 X 고카이저 콜라보로 등장한다.[26] 마지막화 게스트 출연. 다른맴버들 배우분들과는 다르게 현재 성우로도 활동중이라 그나마 쉽게 데려올수 있었던 듯 하다. 이때 담당배우가 성우로 활동해서인지 목소리 톤이 성우톤으로 바뀐게 특징.불과 두세달전에 루팡레인저 VS 패트레인저 VS 큐레인저 녹화에 최강배틀에 같이 출연한 스팅거를 맡은 키시 요스케, 패트렌1호를 맡은 유키 코세이와 함께 랩터 283으로 참여했었다.[27] 국내명 파워레인저 캡틴포스[28] 단 목소리는 한국 성우로 더빙된 상태.[29] 특촬배우일 때는 그냥 일 때문에 한번 본 여자애(+은혼 팬) 정도였기에 문제 없었지만, 성우가 되면서 스기타 특유의 "성덕+좋아하는 배역을 맡은 여성성우를 대하기 어려워하는 성격"이 발동돼서 무지 창피했다고 하며 재회했을 때 엄청 사과를 했다고 한다.[30] 인기 성우들이 단순히 성우 연기만 아니라 오프라인 이벤트를 적극적으로 뛰며 오글거리는 것도 감내하는 건 인지도와 인기를 올리기 위한 마케팅이다. 마오 역시 이런 활동을 소극적이지 않게 했다면 좀 더 높은 인기를 누릴 수 있을 터인데 소속사나 스스로가 딱히 오프라인 활동을 반기지 않는 모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