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사(제5인격)

최근 편집일시 :








생존자
인형사
木偶师 Puppeteer 人形師

파일:인형사_프로필.png
본명
마티아스 체르닝
Mattias Czernin
马蒂亚斯·切尔宁
マティアス・チェルニン

식별 번호
-
성별
남성
생일
-
액티브 능력
'루이'[1]
패시브 능력
유연한 부품[2]
버프
없음
디버프
쓸모없는 피와 살[3]
유형






난이도
{{{#000000
소유 아이템
십자 조종기
업적
-

1. 개요
2. 외적 특성
3. 특성 상세 내용
4. 운영
5. 평가
5.1. 장점
5.2. 단점
6. 상성
6.1. 감시자별 상성
7. 스킨
8. 스토리
8.1. 캐릭터 설정
8.2. 배경 스토리
8.3. 배경 추리
9. 기타
10. 관련문서



1. 개요[편집]


'루이'가 되는 건 모든 사람이 오랫동안 마티아스에게 품은 기대였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마티아스 자신과 '초대'를 보낸 사람은 그 안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시즌 30 정수 2에서 추가된 생존자. 목각 인형을 이용한 스킬이 있다고 한다.


2. 외적 특성[편집]


인형사 스킬 PV

파일:인형사_루이.png
'루이'
'Louis
'
완벽한 '자아'라고 불리는 인형 '루이'를 항상 가지고 다닙니다. 시전 시 공포치 1/4가 증가하며 '루이'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루이'가 된 동안 일반 공격 1회에 해당하는 공포치를 상쇄할 수 있습니다. 감시자 일반 공격이 '루이'를 명중하면, 해당 일반 공격 동작 회복 시간이 10% 감소합니다.
'루이'는 8초 지속 또는 피해 상쇄를 완료한 뒤 '루이' 상태가 종료됩니다. 광기의 의자에 묶인 생존자 주변 20미터 범위 내에 있을 경우, '루이'의 남은 시간 소모 속도는 100% 증가합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목각인형이므로 '루이'가 된 동안 두려움 상실을 1회 할 수 있습니다. 두려움 상실 중에는 이동할 수 없지만, 피해와 조종을 받지 않습니다.

연합 사냥 모드
진정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파일:인형사_유연한 부품.png
유연한 부품
Flexible Joints

공포치가 증가할 때마다 자신에게 8%의 이동 속도 보너스 효과를 8초간 부여합니다.

파일:인형사_쓸모없는 피와 살.png
쓸모없는 피와 살
Useless Flesh

'루이'는 살아있는 듯한 외관을 지녔지만, 목재와 기계로 이루어진 몸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부상 상태에서 다른 생존자에게 치료받을 수 없으며, 다른 생존자를 치료하는 속도가 30% 감소합니다. 다른 생존자 치료에 성공할 때마다 다른 생존자와 자신의 공포치를 1/4 회복하며, 치료한 생존자의 다음 치료 시간이 20% 증가합니다.
경미한 부상을 치료할 수 있으며 치료 시간은 일반적인 부상 치료 시간과 동일합니다.


3. 특성 상세 내용[편집]



4. 운영[편집]




5. 평가[편집]


선 어그로를 먹는게 이득인 케릭
치료불가로 인해 6시 퍽을 들면서 구출케로 쓰는건
안좋게 스노우볼이 구를수있다
(이 부분이 교수와의 차이점)
점수 벌기가 엄청나게 편하다 야만인급으로
광기에 의자에서 구출될때 반피 상태로
루이 변신을 한번 또 쓸수있어서 도주하기에도 좋다
현재까진 안사면 손해인 사기케릭

5.1. 장점[편집]



5.2. 단점[편집]




6. 상성[편집]



6.1. 감시자별 상성[편집]




7. 스킨[편집]




8. 스토리[편집]



8.1. 캐릭터 설정[편집]


본명
마티아스 체르닝
직업
인형사
나이
미공개[4]
관심사
미공개
장기
미공개
특성
미공개
좋아하는 것
미공개
싫어하는 것
미공개


8.2. 배경 스토리[편집]


인형사 배경 스토리 PV



마티아스는 프라하의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으며 그의 아버지는 쇠퇴한 오래된 가문 출신입니다. 비록 가문은 몰락했지만 전수받은 기적의 인형극 기술은 그들에게 상당한 수입을 안겨주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방적 공장주의 딸이며 세 식구는 조금 평범하지만 행복하고 원만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그의 아버지는 파리에서 온 초청을 받아 가족을 데리고 파리로 가서 인형극을 선보여 유명해졌습니다. 부와 명예가 파도처럼 밀려와 아버지는 연기 예술가로 변신했고 사교적인 어머니는 상류 사회의 사교 명원이 됐습니다. 이로 인해 선천적으로 내성적인 마티아스는 가족과 조금 어울리지 않은 것처럼 보입니다.
"네가 '루이'처럼 될 수 있다면 참 좋을 텐데."
그의 부모님은 늘 이렇게 말했습니다.
'루이'는 그의 아버지가 파리에 온 후 어린 시절의 귀엽고 깜찍한 마티아스를 모티브로 만든 인형입니다. 그는 줄 없이도 연기할 수 있고 더빙 없이 말할 수 있습니다. 열정적이고 명랑하며 유머러스한 그는 아버지의 인형극의 중심입니다.
날이 갈수록 가족 사교 모임에서 애정 결핍으로 괴팍해진 마티아스는 점차 '루이'로 대체되었습니다.
그가 아버지와 소통할 수 있는 유일한 기회인 인형극을 배우는 것도 아버지가 휴식이 필요할 때 그가 아버지를 대신하여 '루이'와 공연을 할 수 있기 위해서입니다.
하지만 마티아스와 호흡을 맞추는 '루이'는 늘 우울하고 까칠한 느낌을 줍니다.
이는 그의 부모님을 더욱 불쾌하게 만들었고, 그들은 자주 마티아스를 꾸짖어 그를 더욱 멀리했습니다. 마티아스가 오히려 이 집에 피도 살도 관심도 없는 꼭두각시처럼 보였습니다.
마티아스는 23살 생일날에 아무런 축하도 선물도 받지 못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마침 대형 공연이 있었고 아버지가 단독으로 커튼콜을 하는 틈을 타 마티아스는 무대 뒤로 가서 '루이'가 보관된 인형방에 불을 붙였습니다.
불길은 신속하게 진안됐으나 짙은 연기는 공포를 불러일으켜 결국 무대가 무너지고 대규모 압사로 이어졌습니다.
마티아스의 부모는 이 사고로 사망했고 그도 붕괴 사고로 인해 왼쪽 몸에 큰 상처를 입었습니다.
하지만 '루이'가 죽었기에 마티아스는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91일이 지나 한 나무 상자가 마티아스 집 문 앞에 도착했고 그 안에는 새롭게 바뀐 '루이'가 들어 있었습니다.
설마 그 화재가 그를 불태우지 못한 걸까? 의심을 품은 마티아스는 이번에 '루이'를 벽난로 속으로 던지고 그가 잿더미로 변하는 것을 지켜봤습니다.
78일 후, 그는 또 다른 나무 상자를 받았고 '루이'는 부활했습니다.
돌고 돌아 마티아스가 어떻게 '루이'를 처치했든 간에 그는 항상 '부활'했고 그 간격은 점점 짧아졌습니다.
미칠 것만 같던 마티아스는 24살 생일에 또 나무 상자를 받았습니다. 이번에 그는 나무 상자의 구석에 노래 문장이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고 사람을 보내 조사한 결과, 이 문장은 바다 건너에 있는 악명 높은 장원의 소유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8.3. 배경 추리[편집]




9. 기타[편집]


  • 인형사가 조종하고 있는 인형의 이름은 루이다.


10. 관련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2-10 20:27:43에 나무위키 인형사(제5인격)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인형으로 변신하여 일반공격 1대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무시하거나 잠시 무적이 된다.[2] 공포치가 상승할 때마다 이동 속도가 8% 증가한다.[3] 지렁이 상태가 아니면 다른 생존자에게 치료받을 수 없다.[4] 스토리상 24살 이상이다.